기사 메일전송
이상민 장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현장 점검 - 행안부, 일부 언론의 ‘투표인 숫자가 부풀려졌다’는 의혹은 사실과 다르다 해명 -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의 투명한 사전투표관리 지원 다짐
  • 기사등록 2024-04-08 11:17:02
기사수정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지난 5일 오후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하여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함 CCTV 영상 공개 현황을 점검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5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중앙우체국을 방문하여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지 이송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이 날 보도자료를 통해, 일부 언론의 ‘실제 투표인 숫자보다 선관위 서버에 기록된 숫자가 부풀려졌다’는 의혹 제기 보도에 대해 이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투개표 지원상황실`은 4월 5일 1일차 사전투표 이상 유무를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전수 파악했다.

 

그 결과, 관외 사전투표지가 들어 있는 회송용 봉투 수와 관외 선거인들이 발급받은 투표용지 수의 전산상 기록은 극소수 선거인의 실수 등으로 인한 사례를 제외하면 일치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행정안전부는 국민 여러분이 안심하고 사전투표를 할 수 있도록 각급 선거관리위원회 및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거관리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08 11:17: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